반응형
안녕하세요. 
보시는 바와 같이 저 표를 엑셀로 만들어야 하는데 저걸 할 수 있는 수식이 있을까요..??
그러니까 월급을 딱 입력하면 저 휴직자가 12개월동안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쫘르르 나오게요..
엑셀초보라 수식을 뭘 써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ㅠㅠㅠ

가장 직관적이고 알아보기 쉬운 것은 

통상임금을 A8에 입력했다면

1~3개월차는

=IF(B1*80%>1500000,1500000,IF(B1*80%<700000,700000,B1*80%))

4~12개월차는 

위 수식에서 80%를 50%로, 1500000을 1200000으로 변경하면 될것 같네요

 

첨부파일 참고하세요~

IF함수로휴직수당계산.xlsx
0.01MB

+ Recent posts